+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질문&자유게시판

 

stochastic oscillator와 헷지에 대해 질문드려도 될까요..?

3 ESSEM 6 1,673 2019.10.01 17:58

지난주부터 조금 바빠서 거래를 잘 못하고있었는데요, 핸드폰으로 급한 마음에 들어갔다가 작게작게 마이너스 나고 다시 매꾸고.. 이런게 반복이 되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여유있을때 할려고 마음을 바꾸고 생각을해보니,헷지가 떠오르더라구요. 


질문1. 

헷지가 지금까진, 계속 그래프 보기힘들때 buy sell을 맞물려서 손해를 안나게 하는거라고 생각했었습니다만, 중요라인에서 추세가 변할거라고 예측이 된다면, 그 중요 라인부근에서 같은 랏수의 헷지를 걸고, 한쪽으로 움직이면 반대쪽을 최대한 빨리 청산해버리고 마이너스 난거 포함해서 맞는 방향에서 이익을 만들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이 되서요.. 혹시 이게 가능한 방법일까요? 


예를들면, 100.0000 이라는곳에서 뭔가 바뀔거같은데 어디로 갈지 모르겠으니, 헷지를걸고 만약 그래프가 올라가면, sell을 빨리 청산하고(여기서 마이너스가 조금나겠지만요..), buy에서 이익을 더 보면 sell에서 잃은것도 만회가 되지않을까 합니다. 실제로 해보지는 않았는데, 왠지 가능할거같아서 고민이 되더라구요..


질문2. 

차읽남님의 영상을 보다가, stochastic oscillator에서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란 말씀을하셔서 구글링을 해봤는데, stochastic oscillator에서 두가지 크로스는 설명을 못찾겠더라구요 ㅠㅠ 다른 그래프에서 설명이 있는글들은 봤습니다만.. 일반적인 두가지 크로스를 stochastic oscillator에 적용시켜서 보는게 맞는건가요?? 혹은 stochastic oscillator에서만 적용해야하는 크로스들이 따로 있는건가요..??



두서없이 막 글을 적긴했는데 ㅠㅠ 질문에 답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3 Igig 2019.10.01 19:01
안녕하세요. 저도 이번주 들어서 엄청바쁜관계로 영상도 준비를 못하고 계속 돌기만하고있네요.

1. 헷지는 언제든지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여러가지 가능성들이 많지요. 예를들어,  추세가 오기전 헷지를 걸었으나, 그 추세가 페이크라고 한다면,
    양방향 이득이나 추세타고 이득을 보려고 했었던것이 쌍방향 손해가 되서 더욱 더 손해가 깊어지겠지요.
    즉,  상승일줄알아서 BUY 만 살려놨는데 알고봤더니 올라가는척 떨어지는거죠. 
    이부분에 대해서는 참 어렵습니다. 뭐가 맞고 뭐가 틀린지에 대해서요. 저 또한 여러가지 시험을 해보고있습니다만,  아직까지 저도 감이 안잡히네요.
    지인께서 한분은 헷지를 거는이상 끝까지 보고 판단하는것이 이상적이다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헷지를 어디서 걸었는지, 이익보고있을때걸었는지 손해보고 있을때 걸었는지에 따라 차이가 더욱 더 심해질 것같습니다.
    헷지는 저 또한 초보자이기 때문에 뭐라 도움이 되드릴수가없네요 ㅜㅜ.

2. STOCH에서 크로스란 %K와 %D의 교차를 뜻합니다.
    밑에서 위로 보이는 교차를 보인다면 골드크로스, 위에서 밑으로 가는 교차를 보인다면 데드크로스 인거지요.
    흔히 모멘텀을 파악하는 지표로써 사용됩니다.  물론 100% 신용은 절대하시면 안됩니다.  속임수들이 많으니까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3 ESSEM 2019.10.01 19:26
바쁘셔서 영상이 안올라왔군요, 시간되실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을 받고있어서요 ^^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헷지는 이해를 했습니다. 하지만 STOCH는;; 이해가 잘 안가요 ㅠㅠ %K를 기준으로 밑에서 위로 교차되는게 골드, 위에서 밑으로 가는게 데드크로스 라는 말씀이신가요..??
3 Igig 2019.10.01 20:45
제가 직접 알려드리거나 스샷을 찍어서알려드리고 싶지만 기본적인 것은 검색하면 나옵니다.
주로 데드크로스나 골든크로스는 MA 쪽에서 많이 쓰시긴 하시죠.
간단하게 stoch 가 우하향 하면 데드크로스, 우상향하면 골든크로스입니다.

일단은 제글은 아니지만 제가 직접 검색한 네이버 블로그에서 서술해놓은 것을 찾아봤는데 
https://blog.naver.com/dkwnsdnjs/221615007846
참고만 부탁드려요~ 

영자님 비록 제가 모르는  블로그를 업한것이 문제가 될시에는 비밀글 및 삭제도록 하겠습니다.
3 ESSEM 2019.10.01 21:34
와.. 검색까지해주셔서 올려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이번기회에 2가지 크로스는 제걸로 만들어야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M 관리자 2019.10.01 20:07
안보이시길래 저도 궁금했네요.
바쁘셔서 그랬던 거군요. 얼른 한가해지셔서 다시 활동해주시면 좋겠네요..^^
3 ESSEM 2019.10.01 21:32
조금 바쁘네요 ㅠㅠ 그래도 꾸준히 그래프 보면서 공부중입니다, 경제뉴스와 지표 발표 보려고 포럼도 매일 들어와요, 유머게시판도 간간히보구요 ^^;; 뉴스 읽고 나가서 또 할거하고요 :) 좀 한가해질떄 다시 열심히 활동해야죠!

 

MetaTrader 커뮤니티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