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질문&자유게시판

 

물타기 매매중 물린건데 질문드려여

1 인주르 2 1,845 2019.09.11 09:20
6일부터시작해서 400불정도 이익보고 저렇게 물려있는데요
마진콜 당하기전에 원금이상을 뽑을수있을지
물려있는게 마이너스 얼마정도 되면 마진콜이 되며 지금 맞는 투자를 하고있는건지 알고싶습니다<br><br><br><br><br><br><font color=#cccccc>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font>

Comments

M 관리자 2019.09.11 09:56
이 정도면 물린 것도 아니죠..^^
증거금에 비해 랏수가 높은 편은 아니어서 크게 걱정할 수준은 아닙니다만..    진입랏 전체를 더하면 얘기가 다릅니다.
물론 현재 회원님의 경우는 전체를 더해도 그다지 큰 편은 아니구요..

초보회원이시라면.. 가장 무난한 유로달러 중심으로 하시고..  종목도 여러가지 하지마시고 1개만 하세요..  익숙해지면 수익성제고를 위해 다양한 종목을 다룰 수도 있겠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물타기매매를 하실 때 핵심중 하나는 물타기 간격입니다.  위 내용을 보면..  물타기간격이 꽤 좁은 편입니다..  저런식으로 진입하면 총랏수가 늘어나 물리면 리스크가 매우 커집니다.

아직 초보시라면 포럼에서 제공하는 MT4필수영상을 중심으로 물타기매매의 기본적인 이론부터 다시 익히시는 것도 필요합니다..
더불어 증거금은 절반으로 줄이시고,  나머지 절반은 포럼에서 강의하고 있는 물타기매매를 반영한 EA를 함께 운용하시어 적절히 리스크도 관리하면서 공부도 병행하시는게 어떨까 싶네요..

마진콜은 이용하시는 브로커의 정책에 따라 다릅니다..  저 위에 표시된 마진레벨 기준으로 0~100% 수준에서 마진콜을 요청하는 경우가 일반적인데요..  정상적인 브로커라면..  70~100% 수준에서 할 겁니다.
그 이하에서 한다면..  b-book 확률이 높아지는거죠..

이미 이익을 본 부분이 있으니 손절하더라도 큰 손실이 아니니..  조금 공부하시면서 마음편히 다시 시작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5 푸르메 2019.09.11 10:37
물타기를 하다가 헷지해 놓은신거 같은데? 맞나요?
sell이 많이 남은거 보면,  buy 쪽은 익절을 해서 400달러 정도까지 된거고.  남은게 sell 쪽
그런데 sell쪽 진입된 포지션을 보면 특별히 일정한 기준도 없어보이고.  음..... 약간 애매하네요.
일단, 관리자님 조언처럼 물타기 간격이 좁은 듯.  그렇다고 랏수를 1~3랏씩 들어가서 단기간에 수익을 올리고 나오는 전략도 아닌거 같고...
차라리 증거금을 1,000달러만 입금해서 진입랏은 0.1랏을 기준으로 하여 움직임에 따라  5~10핍 내외 간격으로 진입하시는게 어떨까 싶은데요?
물타기는 처음에 양방향으로 동시 진입해서 지켜보다가 한방향으로 가면 가는쪽은 익절,  반대쪽은 마이너스가 생기니 5~10핍 간격으로 물타는겁니다.
이게 가장 기본이고 조금 보태면 가는 방향으로 물타기가 아닌 불타기를 하는 것도 있죠.  이게 지금 파워그리드 ea인걸로 압니다.
필수강의영상 중심으로 살펴보시는게 도움되실 듯 합니다.
성투하세요! ^^

 

MetaTrader 커뮤니티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