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질문&자유게시판

 

관리자님

4 마시마로쿠카 4 1,398 2019.06.23 01:22

포럼 사이트 구경만 계속하고 ㅠ.ㅠ


선뜻 양방향매매 시도를 못하고 있습니다.


그냥 한 때 생각은 이랬습니다.


5

4

3

2

1

0

-1

-2

-3

-4

-5


이렇게 가격이 있습니다. 


0에서 진입을 합니다. buy 와 sell 동시 진입


그래서 2에 도달 했으면 buy 청산과 동시에 다시 buy & sell 을 진입 합니다.


그리고 모든 5,4,3,2,1, -1,-2, -3, -4. -5 이 가격들 모두에게 청산가격을 설정하고 그 청산한 가격에서 다시 buy sell 을 미리 주문을 넣어 놓는 것 입니다.


그냥 혼자서 메타로 해본적은 있는데... 뭐 수익이 나긴 했는데 좀 불안불안 했었구요


관리자님 께서 댓글로 이런 매매 전략을 시스템트레이딩 이랑 다를게 없다고 하셨더라구요.(지나가다 본 것 같습니다 ㅎ)


그래서 아 그렇긴 그렇네... 했습니다 ㅎㅎ 



그러면


포럼 사이트에서 말하는 양방향 매매는


개인적인 or 주관적인 분석이 들어가야 하는걸까요?


만약 그게 아니라면


원조님의 영상처럼


그냥 차트 분석 없이 buy 와 sell 을 동시 진입하고 물타고 청산하고 반복


이 것 역시 시스템 트레이딩이랑 다른게 뭐가 있나 궁금해졌습니다.


차이점은 뭐... 청산과 동시에 진입을 할 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다? 이건가...




개인적으로 관리자님께서도 양방향 매매를 하는 영상을 보고싶습니다 ㅠㅠ 번거로우시겠지만...ㅎㅎ


늦은시간 잠이 안와서 글을 써봅니다.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M 관리자 2019.06.23 09:19
주말이라 밖에 있어서 제대로 편하게 답글달기 힘드네요 .. ㅠ
월요일에 다시 답글달아볼께요..
마시마로쿠카님 쓰신 본문은 여러번 읽어서 내용은 충분히 파악했습니다.
편안한 주말 되세요..~
4 마시마로쿠카 2019.06.23 13:51
감사합니다 ^^
M 관리자 2019.06.24 09:10
메타4를 이용한 매매기법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소위 "물타기매매" 라는 걸.. 본 포럼에서 나름 주력으로 말씀드렸던 이유는 일반적으로 개인 트레이더들이 주식이나 선물, 옵션 등을 트레이딩 할 때..  가장 쉽게 하는게..  물타기매매라는 겁니다.

다만, 기존 매매툴에서는 진입가격과 진입계약수의 한계 등으로 실질적인 물타기매매는 할 수 없었다는 겁니다.    물타기 잘못하면 그냥 망하는(?) 거였죠..^^

우리가 흔히 도박을 할 때..  뒷돈이 무한정이고..  배팅할 수 있는 횟수가 무한정이라면..  절대 도박에서 질 수가 없습니다.
처음에 100원 투자하고 잃으면 200원 투자.. 잃으면 400원 투자.... 이런 식으로 하면..언젠가는 한번은 먹겠죠? 이게 물타기입니다..

그러나 현실에서 이렇게 못하는건.. 계속 투자할 돈이 없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주식, 선물 등 트레이딩도 다르지 않습니다..  특히나 선물 같은 건..  최소 증거금 기준이 있기 때문이죠..

메타4에서 물타기매매가 가능성이 더 높은 이유는 레버리지가 제공되고 계약수도 1계약, 2계약이 아닌  0.1계약 혹은 0.01계약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면 마치 증거금이 무한정인 것처럼 쓸 수 있는 것이죠..

더불어 양방향매매를 통해 매수로 들어간 계약을 매도로 헷지할 수 있다는 겁니다. ( 보통 국내, 해외선물의 경우는 반대로 진입하면 청산을 하게 되는 구조입니다..)

이쪽 분야에 대한 트레이딩이 완전 초보라면..이걸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다소 경험이 있었던 분이라면.. 이게 엄청 큰 차이임을 아실 겁니다..^^
M 관리자 2019.06.24 09:19
이러한 전제를 가지고 "물타기매매"에 대한 트레이딩을 도전(?) 하시면 됩니다.

사실..  많은 영상에서 언급하고 있는 것..  그대로 하세요....  뭐 이런 얘기는 아닙니다.    이렇게 했더니 확률이 높았습니다..  라는게 맞는 얘기겠죠..? ^^

그리고 각자의 경험에 의해 진입하고 익절하고..  손절하고 등의 청산 기준도 다를 겁니다..

기본에 충실한 물타기매매 전략은 이미 영상을 통해 게시해 두었습니다..  ( ☞ http://mt4userforum.com/bbs/board.php?bo_table=mt4forum&wr_id=1425 )

마시마로쿠카님께서 본문에서 언급한 내용들이 대체로 맞구요..  그러나 이걸 프로그램화해서 해보긴 했는데..    ea로 하는건 한계가 있는게..  짧은 구간 횡보가 길어지면..  스프레드로 인한 손실이 누적되어 실질적인 수익을 거두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적절한 익절라인을 맞추기 힘들었던거죠..

최근 저의 매매법은 퓨처트레이더님이 일지에 올려주시는 내용과 비슷합니다..  이 분께서 작년에 저와 한동안 트레이딩 관련해 상당 기간 대화를 이어왔던 적이 있었는데..  제 얘기를 참고하셔서 올해들어와서 저렇게 하고 있으시더군요. (그래서 매매일지를 통해 포럼에서 공유를 부탁드렸죠..^^ )

이미 제 기준.. 혹은 조금 기본 물타기매매법에서 약간 변형된(?) 매매법은 포럼에서 공유되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회원님 스스로 기본 매매법에 충실하면서 메타4에 대해 익숙해지시면 본인 경험에 의해 조금 더 나은 방법을 찾게 되실 겁니다.

두려워 하지 마시고.. 도전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쪽지로 몇가지 당부드렸으니 확인해 보세요~

 

MetaTrader 커뮤니티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