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질문&자유게시판

 

전에같은 질문한거같지만 아닌거같아서 한번더질문합니다

2 비밀 4 1,241 2021.02.06 11:20

투자자들 상위5%고수들만 꾸준히수익을내잖아요 

근데 대부분 고수들은 차트분석하는것만으로 수익을 내나요?

물론 경험도 합쳐서요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2 2워드나 2021.02.06 11:27
개인적으로 차트분석+오랫동안분석한노하우(경험)
이렇다고 생각해요. 아닐수도 있지만 그거말고 분석할 다른게 또 있나요?
전에 우연히 뵙게된 고수분 얘기들어보니 차트와 대화할정도였다고 하더라구요.
그 정도 되어야 수익이 지속적으로 난다고 차트랑 대화할정도로 노력해야 한다고 합니다.
10 12point 2021.02.06 15:53
마치, 성적 상위 5%들은 기본교재에 충실하는 것만으로 성적이 높나요? 와 비슷한 막연한 질문인것 같아서 막연히 답변드리지면,  케바케인것같습니다.

빅뉴스에 맞추어서 수익내는 뉴스트레이더들도 있고, 오로지 기술적분석에만 의지해서 수익내는 고수들도있고, 펀더멘탈을 바탕으로 수익내는 사람도 있고요.      문제는  같은 차트라도 그걸 어떻게 응용하고 어떻게 판단하는지에 따라 고수와 하수가 나뉘는게 아닐까싶네요.  예컨데 다같은 교육과정을 거치지만 성적에서의 차이가 있는 것처럼.

뭐,  어떤 고수들은 통화에서도 수익 잘내고 주식이나 암호화폐 에서 잘 내는 만능분들도 있을꺼고. 아님 주종목만 밀고가는 분들도 계실꺼구요.


학창 시절에도 보면  상위권 애들은 꾸준히 성적유지 잘하잖아요.  어떤 애들은 전과목 다 우수하고  어떤 애들은  수학 이나 국어 등등 특정과목에서 유독 성적이 좋은 애들도있구요.
12 Meruem 2021.02.06 17:08
제가 알기로 주식이 상위 5%의 투자자가 수익을 얻고, 나머지 95%는 잃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상위 5%는 본전, 상위4%부터는 수익, 상위 1%가 거의 모든 수익을 가져가는 계산이었던 것 같습니다.

당연히 여기에는 장기투자자 비율이 높습니다.

해외선물, FX 투자자 대부분은 차트만 보고 거래한다고 생각됩니다.

10년을 기준으로 해외선물, FX에서 꾸준히 수익을 내는 개인투자자는 거의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굳이 비율을 따지면, 0.03%로 알고 있습니다.

당연히 상위 0.03%는 본전, 0.02%부터 수익이 난다고..

주식도 장기투자 제외한 단타 투자자의 성공비율은 해선,FX와 비슷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M 관리자 2021.02.06 23:57
사실상 대부분의 트레이더들이 차트분석을 기초로 트레이딩을 할 겁니다.
아마도 포럼에서 소개해 드렸던 소위 "물타기매매"만이 차트를 기초로 트레이딩 하지 않은 유일한 전략이 아닐까 싶네요 ^^
물론.. 저 개인적으로는 보조지표를 참고하기도 합니다.  보조지표 역시 차트를 기반으로 한 것이니 차트를 완전 외면한 것이라 할 수는 없겠죠..?

다만, 잘 기억해야 할 부분은 차트는 결국 과거 데이터입니다. 미래는 알 수 없어요..  그저 과거 차트 모양을 기초로 예측을 할 뿐이죠..  확률이 높긴 하지만 100%는 아닙니다..  그래서 여기에 경험이 추가되는 겁니다.

비밀님...  트레이딩 전략에 대한 정답은 없다고 봅니다.  빠른 시간안에 원하는바를 이룰 수는 없어요.. 조바심내지 마시고..  하나씩 차근차근 배우고 익히고 실전 트레이딩을 하다보면 자연스레 알게 되실 겁니다..

성투하세요~ ^^

 

MetaTrader 커뮤니티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