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질문&자유게시판

 

MT4 사기꾼들에 대한 질문

12 Meruem 3 1,782 2021.01.20 18:28

안녕하세요. 사기에 대한 글을 보면서 분노를 느끼고 있는 메르엠입니다.


글로만 접하여도 이렇게 열받는데, 피해자분들은 얼마나 화가나셨을지.. 상상도 되지 않네요.



12point님께서 언급하신 바와 같이, 


사기업체 홈페이지에는 규제 라이센스가 없는데,


사기를 조금 더 설득력있게 치려면, 규제 라이센스도 있는 것처럼 할 수도 있을텐데.. 


이건 왜 안하는걸까요?



만약 규제 라이센스를 가지고 사기를 치면 직접적인 불이익이 있기 때문일까요?


만약 그렇다면, 이러한 약점을 잘 이용해서, 


악랄한 방법으로 나쁜놈들을 잡는 방법에 대하여 생각해보면..



예컨대, 피해신고접수 시에 사실에 기반한 피해내역과 증거, 그리고 


추가적으로 해당 홈페이지를 라이센스 규제를 받는 것처럼 예쁘게(?) 포토샵 작업하여 제출한다면,


혹시라도 수사착수의 의지가 생겨서 수사에 소극적인 나라를 압박할 가능성이 0.1%라도..



물론 이러한 가설은 어디까지나 규제 라이센스에 까지 사기를 칠 경우, 


사기업체가 받는 직접적인 불이익있다는 가정하에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질문) 왜 규제받는 라이센스까지는 사기치지 않는 걸까요?



메르엠 올림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5 열심 2021.01.20 20:44
효과 없을겁니다.
검찰가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규모가큰 사건사고가 넘치도록 많습니다.
몇백억 몇천억짜리도 다 해결하기 힘들어서 몇십억짜리는 신경도 안쓰는 경우가 다반사거든요.
인력은 부족하고 사건은 넘쳐나니까 이중에서 처리못하는건 분명생기게되고 규모가 작은게 처리안되게 되는게 어쩔수없더군요.
모으면 몇백억짜리 사이즈일지는 몰라도 한사람 한사람은 1억 미만이라 경찰검찰은 이런거 신경도 잘 안씁니다.
M 관리자 2021.01.20 21:20
글쎄요..  재밌는건..  이 정도 장난을 치려면.. 최소 화이트라벨급은 되고..  혹은 그 이상 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몇명 모여서 하는 단순 집단이 아닌 조직화된 기업처럼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쪽 조사를 좀 하고 있긴 한데..  실체를 찾기가 쉽지 않네요..;;

그리고..  국내에서는 이와 관련된 신고가 들어가도.  이쪽 분야를 제대로 아는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또한 피의자들이라고 할 만한 사람들이 해외에 있고 특정하기도 쉽지 않으니.. 다른 경제사기건과 달리 할 수 있는게 별로 없을 겁니다.
안타깝죠..

그래서 무엇보다 예방이 최선이라.  포럼에서라도 최대한 언급을 해주는 겁니다.  포럼 입장에서는 굳이 이런 언급을 할 이유가 별로 없습니다.
나쁜 인식만 생길 수 있으니 좋을게 없죠..ㅎㅎ
그러나 제가 이쪽 관련 일을 하고 있다보니 피해자가 많아질 것 같아서.. 경고차원에서 2년여전 부터 관련 글들에 대해 상담도 하고 언급도 하고 있습니다.

순수하게 메타4의 장점을 잘 활용해 사용하는 우리 유저분들께는 죄송한 마음이지만.. 
메르엠님을 포함한 포럼의 여러 회원님들 양해와 응원으로 금전적인 손해를 볼 가능성이 있는 여러 불특정 다수들을 돕고 계신겁니다..^^
포럼 회원님들의 관심으로 피해자들을 줄일 수 있었던거 같아 개인적으로는 뿌듯합니다.
5 열심 2021.01.20 22:02
외국에 있으니 국내사건하고 달라서 잡기가 더욱 힘든점도 무시할수 없겠네요.
금융지식이나 메타트레이더에 대한 지식 경험도 필요할거고 관리자님 말씀처럼 조직화된 기업형 범죄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그나마 포럼이 있어서 당하기전에 검색해서 여기 자료들 충분히 검토하고 피해를 예방하는게 지금은 답인것 같습니다.
이것만해도 관리자님이 얼마나 큰일하고 계신지 짐작되고도 남습니다.
예방된 피해액수로만 따져도 일이십억이 아닐것 같습니다.
존경합니다.

 

MetaTrader 커뮤니티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