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질문&자유게시판

오랜만에 글 올립니다. 밀현

2 밀현 7 100 01.14 22:11
가끔 포럼에 와서 게시판 눈팅만 해오면서 제가 피해를 받을 시기처럼 많이 나오지 않아서 불행중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요새 다시금 피해받은 분들이 많아지면서 저를 언급하면서 진행사항을 궁금해 하시길래 간략하게 나마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관리자님이 답변을 해주셨둣이 돈을 찾을수 있는 확률은 0.0000000001%로 안될듯 합니다.

일단 사기꾼들이 한국이 아닌 중국에 있는점. 그래서 중국과의 공조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송금한 계좌도 당연 대포 통장이다 보니 혹 통장을 개설해준 사람을 찾아내도 돌려받기는 희박합니다
잡혀도 꼬리자르기나 마찬가지라 몸통을 잡는다는 것은 더욱 어렵습니다

어쨋든 그래도 경찰에 신고를 하는 것이 낫습니다.
딱 1년전이네요. 작년 이맘때 사기당하고 설연휴를 전후로 해서 피해자분들 20여명을 수소문해서 같이 고소를 진행하고자 하였으나 실제로 같은 경찰서에 고소를 진행한 사럼은 5명이고 나머지 분들은 각자 지역내 관할 경찰서에 접수해서 진행하였습니다 (20여명의 피해금액이 10억이 넘었네요)
우선 경철서에서 같은 성격의 사기 피해라고 해도 본인들 일이 많아져서 그런것인지 지역내로 하게끔 유도를 합니다
거기꺼진 좋으나 몇몇 경찰들은 본인들이 돈벌려고 한 레버리지 투자가 아니내며 접수를 안해주려고 합니다. 특히 수도권이 아닌 지방에서는 그렇게 몰아가던군요.
어찌해서 서로 연락해가며 새로운 유형의 보이스피싱과 유사한 사례로 해서 접수하고 사건을 진행을 해도, 위애 적었둣이 사기꾼들을 잡아내질 못합니다
국내가 아니고 거기다 공조가 잘 안되는 중국이다 보니 더더욱 그렇습니다.

밥률용어가 잘 생각이 안되는데 경찰에서는 주소불상자? 뭐 이런식으로 피의자를 찾을수 없다는 그러한 것으로 검찰로 넘깁니다. 걈찰도 마찬가지로 이러한 사기 피해를 인지는 하고 있으나 중국 범죄집단이다 보니 피의자를 찾아내지를 못해서 사건을 바로 종결하지는 않고 미결사건으로 해서, 혹시라도 관련 범죄자들이 한국애 출입국시 잡힐수도 있다는 매우 희박한 가능성을 여지를 남겨두고 일던락 짓습니다. 수사종결은 아닙니다.

아무튼 그냥 미결사건으로 남아 있는 샹황이네요

경철수사때 대포통장을 만둘어준 사람응 찾아내긴 했지만 그 통장주 딸이 통장만들어 달라고 해서 줬다고 이런 범죄에 연루된줄 몰랐다고 하더라구요
그 딸의 신변을 확보는 했겠지만 한국에는 없고, 다시 들어오지 않을테니 잡을순 없을테고요.

아무튼 지금은 이 일응 잊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도 작은돈이 아니고 꽤 큰돈이라 마음이 쓰리지만 어쩌겠습니까. 살아내야하고 살면서 빚을 갚아나가는 수밖에요

모쪼록 좋은 결과가 았어서 글을 올리고자 했으나 그러질 못해서 안올리다가 12point님이 직접 언급도 하셔서 경과내용을 대략적으로 적었네요

비로규돈을 찾기는 힘들고 극히 희박한 가능성이지만 일단은 경찰서에가서 신고를 하시는게 좋울듯 합니다.  져를 포함 여기에 글 올리신 피해자분들이 댜 생기지 말아야 하지만, 그리고 그걸 어느정도 예방이 되었으면 해서 작년에 여러번 글을 올렸는데 그러제 못하고 피해자분들이 계속 생겨 안타깝네요
여튼 경찰서애 가서 신고서 작성하면 사이벼수사대로 배정될테고, 경찰도 동종의 사건들이 많이 발생하는 걋을 알아야 좀 더 경걱심을 갖고 제대로 수사를 할 가능성이 높아지니까요. 실제로 본인이 경찰과 상담즁에 이러한 말을 하기도 했숩니다.
경찰서 거실때 송금햤던 은행에 가셔서 그 계좌뱐호와 이름을 대고 거래내역을 출력해서 은행 도장이 날인된 거래내역서를 받아가세요.

그 상대방과의 대화내용도 저장해서 담당수사관에게 메일로 첨부자료로 드리기도 하시구요.

참고로 그놈들이 운영하던 홈피 IP 주소를 찾아보니 홍콩의 비슷한 지역이었내요. 홈피도 이름도 다르고 내용이 90프로 이상 같은것도 보았습니다. 수사에는 그냥 인지하는 정도만 되었지만요

아무튼 사기피해 당하셔서 정신이 아득하시겠지만 정신 바짝 차리시고, 이상한 생각은 절대 하지 마시구요. 그리고 꼭 신고하세요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br><br><br><br><br><br><font color=#cccccc>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font>

Comments

M 관리자 01.15 00:15
이야... 정말 오래만입니다.. ^^ 거의 1년은 된거 같네요..
역시나.. 생각보다 해결방법이 쉽지 않군요..  그래도 관심 가져주시고..  이렇게 소식 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전히 많은 피해자가 나오고 있지만..  요즘엔 스캠업체로 생각되는 업체들은 더욱 적극적으로 업체명 공개하여 게시합니다..  공지된 글 말고도.. 그냥 일반 글에서도 남겨두죠..
그러다보니 외부 포탈에서 해당 업체 검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땐..  피해자를 줄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포럼에 공지된 스캠사례글들의 조회수 대부분은 포럼의 일반 회원들이 검색한 결과가 아닙니다..  외부에서 불특정 다수가 검색한 결과입니다..
포럼의 대부분 포럼 유저들은 일반 트레이더들이라..  이런 종류의 스캠업체에 당하지는 않거든요..     
글 조회수만 봐도..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당하기 전에 도움을 받았다는 반증이 될 겁니다..  물론 당한 이후에 검색한 분들도 적지는 않겠지만 말이죠..

죄송하게도 밀현님과 같은 분의 사례가 다른 분들에게는 사기를 당하지 않는 팁이 되고 있네요..;;; 
수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신 만큼..  금전적 시간적 손실은 조만간 회복할 날이 올 겁니다.. 
저 또한 단순 회복이 아니라 福이 되어 돌아오길 기원하겠습니다!!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1 레벨하이007 01.15 07:35
늦게라도 소식 알려주셔서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됐습니다.
피해받은것도 그렇지만 경찰조사도 만만치않게 힘든과정인데 수고 많으셨고 이렇게 경과 알려주시니 감사합니다.
저는 피해받은 사람은 아니지만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약간은 밀현님의 심정을 이해할수 있습니다.
피해는 복구하면 되는것 아니겠습니까..
살면서 기회가 이번만 있는것도 아닐거고 우리가 하루이틀 살것도 아니니까요.
기운내서 만회하고 회복하면 되는겁니다. 빨리 잊어버리는게 최선입니다.
내가 살아가고 하고자하는 모든것에 이것이 영향끼치지 않도록 얼른 지워버리는데 노력할때라고 봅니다.
2 밀현 01.15 09:04
댓글을 한동안 써놨는 폰 화면이 잠시 다른일 하는통에 폰이 잠겨서 풀었더니 글이 다 지워졌네요 ㅠㅠ
10 도협도성도신 01.15 09:05
잡는게 힘든건 물론 알았지만 거의 못잡는 수준이군요.
원래 힘든건지 중국이 한국을 우습게 알고 걍 방치하고 냅두는건지....
외국이 한두곳이 아닌데 그 많은 나라들중에 하필중국인건 이런 비협조를 잘알기때문에 잡히지 않을거라는 범죄자년놈들의 치밀한 계산이겠져.
암튼 많이 안타깝고 제 일은 아니라지만 그래도 신경쓰이고 가끔씩 생각나고 그렇더라구여.
돈이야 또 벌면되고 살아있는한 기회는 많아요.
기운내시고 만화하시면 됩니당~ 힘내시져.
2 밀현 01.15 09:16
아무튼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작년에 피해를 당했을때 백수여서 더욱 타격이 컸는데 그래도 코로나에 피해를 입지 않는 업종에 취직해서 생활해나가며 빚을 갚고 있네요

이제 인생의 절반 이상을 살아왔기에 2~3년 정도 늦어지기는 하겠지만 그래도살아나갈수는 있으니 피해자분들 너무 자신을 자책하지 마시고 정신줄 잘 붙들기를 바랍니다.

피해복구는 살아 있으면 가능합니다.
같은 경찰서에 신고한 분들 그리고 피해자분들 만나고 그 당시에ㅜ통화해보니 대부분 법없이도 살수 있을정도료 순박하시고 착한분들로 느껴지더라구요

견물생심에 당했지만 인과응보라는 말이 있듯이 한해씩 지나다 보니 뿌린대로 거두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힘내서 지지말고 다시금 살아보시게요

여기 계신 일반 트래이더분들도 성투하시길 기원합니다
1 열심 01.15 14:09
이쪽업계에서 일하는 사람으로서 안타깝네요. 이런 일부의 경우들 때문에 사람들이 해외브로커회사들을 못믿는 지금이 되어버렸습니다.
국경을 막론하고 저런인간들이 쉽게 잡히고 범죄하기 힘든세상이 빨리오면 좋겠습니다.
기운내세요.
6 12point 01.18 08:37
솔직히  진심으로 가슴아프네요....    혹여  좀 더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여기 호주에서도 당한 외국인이있었는데  변호사끼고  잃은 금액중  되찾으면    반띵하기로해서  뭐 은행을 상대로  송금착오? 같은걸로 걸고 넘어져서  금액의 70%인가를  받았다는걸  들은 적이있습니다.

액수가 크시다면 이쪽 방향으로  경찰보단  한번  금융?은행? 전문쪽  변호사랑  상의를  해보심을 추천드려요..  물론 시간이 많이 경과하긴 했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커뮤니티
+ 주요시장현황